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교육청, 체험과 탐구 중심의 서울 수학 체험전 개최
19일, 26일 권역별 28개 수학 체험 부스 운영
 
차수연 기자 기사입력  2019/10/18 [06:59]

[한국NGO신문] 차수연 기자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수학아, 놀자! 미래야, 놀자!” 체험과 탐구 중심의 2019 서울 수학체험전」을 19일(토) 서연중·경복고, 26일(토) 중대부중·송곡고에서 10시부터 16시까지 2차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19 서울 수학체험전 홍보 포스터   

 

2019 수학체험전은 수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미래사회를 열어가고, 수학적 사고력과 합리적 의사결정을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활동과 체험 중심의 배움을 즐기는 수학 학습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4권역(서연중(서대문구), 경복고(종로구), 중앙대부중(동작구), 송곡고(중랑구))로 나누어 운영하는 수학체험전은 사전 예약이나 참가 신청없이 자유롭게 방문하여 활동 및 체험할 수 있으며 초중고 학생, 학부모, 일반인들도 참여하여 활동 및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수학체험부스로는 생활 속에서 황금비를 직접 찾아볼 수 있는 ‘황금분할기 만들기’ 함수·그래프·경우의 수·행렬을 트럼프 카드를 통해 마술로 체험하는 ‘마술과 함께하는 신기한 수학’ 테셀레이션이 가지고 있는 수학적 원리를 이용한 ‘수학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중심으로 운영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수학체험전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학습동기를 높이고, 학생들의 수학적 역량을 키워 자발적으로 학습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에 기여하며 즐기고 체험하는 수학 문화를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18 [06:59]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