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선진복지사회연구회, 독거어르신께 ‘사랑의 선물상자’전달식 가져
성남시 백현동 거주 독거어르신 70여 가정 방문, 직접 제작 선물상자 전달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7/11/21 [10:02]


(사)선진복지사회연구회는 지난 18일(토) 오후 1시, 2017 하반기 경기도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성남시 백현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사랑의 선물상자’ 만들기 및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 (사)선진복지사회연구회는 지난 18일(토) 오후 1시 성남시 백현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들을 찾아뵙고‘사랑의 선물상자’만들기 및 전달식을 가졌다.(선진복지사회연구회)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약 80여명이 함께해 성남시청 율동관에서 ‘사랑의 선물상자’에다 장갑, 고추장, 된장 등 생활필수품과 어르신들이 드시기에 좋은 간식을 포함한 13개 품목을 담은 후 독거어르신 70여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상자를 배달하였다.

선진복지사회연구회 이정숙 회장은 “연말과 한 겨울을 앞둔 독거어르신들께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추운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사랑의 선물상자’를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행사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이 사랑의 선물상자를 만들고 있다.(선진복지사회연구회)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가희 (중1) 학생은 "어르신 가정에 배달을 가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께 말동무가 되어 주면서 이런 봉사를 더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할머니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분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독거어르신을 방문한 이가희 학생(선진복지사회연구회)     


또 고 2 아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배진령(주부)씨는 "행사 참여를 통해 자녀와 소통의 시간도 되었지만 어르신이 선물을 받아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할 때는 송구스럽기도 했다. 부모님 생각도 났지만 자주 이런 봉사에 참여 하지 못했는데 칭찬을 받았기 때문이었다. 함께 한 아들에게도 산교육을 시킨 것 같았다.”며 “연말을 앞두고 보람 있는 일에 함께해 아주 좋았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21 [10:0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