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권·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도담학교, 한부모 검정고시학교 운영
무료수강 지원 및 교통비, 중식 등 별도 제공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8/01/17 [10:05]


서울시에 거주하는 한부모에게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인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부설 도담학교(이하 도담학교)는 학업에 대한 열의가 있지만 여건의 어려움으로 인해 학력인증을 취득 하지 못한 한부모에게 기초학습 교육을 제공하는 검정고시학교를 운영·지원하고 있다.

2018년 도담학교는 1기(2월~4월)와 2기(6월~8월)로 두 차례로 나누어 운영되며, 서울시 거주 한부모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이번 도담학교 1기에서는 검정고시 학습반 수업 및 수업에 필요한 학습교재 지원, 장학금(미래설계장학금) 및 교통비지급, 중식 등이 무료로 제공되며, 가정 내 학습을 돕기 위해 EBS 온라인 강의도 별도로 지원된다.
 
▲ 도담학교 ‘휴먼라이브러리’(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밖에도 한부모가 행복하고 꿈이 있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미래설계를 위한 부모교육 ▲도담학교 졸업생에게 듣는 휴먼라이브러리 “인생을 통해 배운다” ▲정서지원집단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가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아이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부설 도담학교 졸업생 강은미(21세)씨는 "학업이 단절된 자신이 도담학교를 다니면서 학력을 취득하고 현재 전통매듭강사로 활동하며 자립할 수 있기까지 도담학교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라고 말했다.

또 "청소년 시기의 출산으로 인해 모든 것이 막막하던 시기에 도담학교가 자신에게는 사회로의 또 다른 출구가 되어 자립 뿐 아니라 아이에게 당당하고, 좋은 엄마로서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며, 자신과 같이 용기 내어 시작하려는 한부모들에게 든든한 멘토가 되어 주고 싶다"고 전했다.

2018년 도담학교 1기 입학생 모집은  1월 19(금)까지이며, 운영기간은 2월 6일(화) ~ 4월 6일(목)이다.

학습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한부모는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부설 도담학교 담당자 (02-861-3020)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17 [10:05]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부설 도담학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