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연금공단, 국민 신뢰회복‘노사공동위원회’ 출범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8/02/09 [09:19]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2월 7일(수) 11시 공단 본부 사옥(전주시 덕진구)에서 공단 혁신과 제도개선을 통한 국민 신뢰회복을 위해 노사가 함께하는 ‘노사공동위원회’를 구성(공동위원장 : 이사장, 노조위원장)하고, 김성주 이사장과 최경진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노사공동위원회 구성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 2월 7일(수), 국민연금 본부 사옥에서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와 최경진 국민연금 노동조합위원장(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노사공동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출범식을 가졌다.(사진-국민연금)     ©



노사공동위원회는 지난해 이사장 취임 직후의 ‘대국민 신뢰회복을 위한 노사공동선언’ 정신에 따라 출범하였으며, 국민 불편사항 발굴·개선,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생협력, 노동 존중의 조직문화 개선 등에 대한 혁신 방안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노사는 지난해 12월 26일 공공기관 최초로 전 직원이 일자리 나누기에 동참하기로 합의하였고, 절감된 재원으로 올해 상반기 중 50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최경진 노조위원장은 “노사공동위원회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작은 것부터 해결하여 노사가 신뢰를 회복하고 공단이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오늘 노사공동위원회의 출범은 국민연금 미래 30년을 대비한 새로운 출발”이라며, “국민이 신뢰하고, 국민이 주인인 연금을 만들기 위해 노사가 상호 존중의 마음으로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2/09 [09:19]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국민연금 국민 신뢰회복 노사공동위원회 출범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