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양산림항공관리소, “승무원 건강관리로 안전운항 기반 구축”
항공안전의 날 행사’ 안전비행 결의 다져
 
이 경기자 기사입력  2018/02/12 [13:16]

[한국NGO신문]이경기자= 산림청 청양산림항공관리소(소장 백기종)에서는 “봄철 산불방지 총력대응을 위해 1월 25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조심기간이 가동됨에 따라 8일 전직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항공안전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산불방지 골든타임 준수 등 안전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항공안전의 날 행사’에서 직장건강교육의 모습(최관식)  

당일 실시한 ‘항공안전의 날’ 행사는 산불진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항공기 사고예방을 위해 동절기 항공기 효율적 운영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고, 동절기 승무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청양군 보건의료원 소재상 운동처방사를 초빙 건강관리와 스트레스 해소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 뒤 FOD 제거 행사를 실시했다.

F.O.D.(Foreign Object Damage)는 외부물질이 이착륙시나 운항시에 엔진이나 유리, 또는 동체에 충돌하여 항공기에 손상을 주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청양산림항공관리소 백기종 소장은 “최근 수년간 발생했던 항공기 사고를 분석해보면 대부분 산불진화와 항공방제 등 고난이도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산불ㆍ항공방제 등 다양한 항공기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조직의 특성을 감안하여 안전운항규정을 준수하고 철저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비행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항공기 사고예방을 위해 산림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2/12 [13:16]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청양산림항공관리소,산불,화재예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