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밀알복지재단-코레일청량리여행센터, 다문화가족 초청 나들이 ‘해피트레인’
평창동계올림픽 맞아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해피트레인’ 행사 진행
 
김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8/02/21 [15:27]

[한국NGO신문]김민정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코레일청량리여행센터(센터장 지성림)가 2월 20일 다문화가족 20명을 초청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경기를 관람하는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해피트레인’ 행사를 진행했다.

▲ 초청된 다문화가족들은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해피트레인’행사를 통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한국-미국 예선전을 관람했다.(밀알복지재단)  

초청된 다문화가족들은 청량리역에서 KTX를 타고 강릉역까지 이동,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관람 후 강릉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주요 관광지를 둘러봤다. 이후 강릉컬링센터로 이동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한국-미국 예선전을 관람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몽골인 우덜거르마씨는 “밀알복지재단과 코레일청량리여행센터의 지원으로 평창동계올림픽도 관람하고 가족들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게 되었다”며 “초청된 다문화가족들을 대표해 이번 행사를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해피트레인’행사에서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관람후 기념사진(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2018년평창동계올림픽을 맞이하여 다문화가족들도 동계올림픽 현장을 즐기고 함께할 수 있도록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밀알복지재단은 재단의 미션인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완전한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2/21 [15:27]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밀알복지재단,다문화가족,청량리역여행센터,평창동계올림픽,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