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령군, 지역 의료기관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18/03/13 [21:29]

[한국NGO신문] 서주달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군민 안전 확보를 위해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고령영생병원, 고령군립요양병원, 효사랑 요양병원 등에 대하여 3.12.(월)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였다.

▲ 고령군은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의료기관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을 12일에 실시하였다. (고령군)
  
 국가안전대진단은 보건복지부가 참여하고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위험 요인에 대해 사전 파악하고 대형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전문적인 점검으로 재난 위험 요소에 대하여 세밀한 진단을 한다. 

 최근 타 지역 의료기관 화재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국민의 불안감이 커지고 안전한 의료기관에 대한 요구가 확대됨에 따라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위해 관내 병원 및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안전실태를 점검하였다

 이번 점검에서는 위험시설을 발굴하고 보수 및 보강 등 실질적인 개선 조치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대대적인 진단을 추진하는 것으로, 현행 법령 준수여부, 건축·소방 등 안전시설 설치현황, 화재 등 긴급 상황 시 피난대책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점검결과 ‘방화셔터 작동불량’, ‘복도 내 상품적치로 인한 피난통로 미확보’, ‘지하층 유도등 예비전원 불량’등에 대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부분은 즉시 조치를 하였고,  점검결과 나타난 문제점과 시정조치 사항 등은 이력으로 관리하여 향후 정부합동점검 등을 통해 시정명령 이행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방침이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지역 의료분야에 걸친 위험요소를 파악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병원 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수준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게 오래 사는 행복한 고령을 만들기 위해 점검을 실시하였다고 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3/13 [21:29]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