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S건설, 건설회사 4월 브랜드평판 1위
2위 현대건설, 3위 삼성물산 순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8/04/13 [12:36]


GS건설이 4월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건설 2위 현대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3월 9일부터 2018년 4월 1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5,680,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이는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518,616개와 비교해보면 20.8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월 순위는 GS건설, 현대건설, 삼성물산, 롯데건설,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태영건설, 대림산업, SK건설, 신세계건설, 계룡건설, 동부건설, 일성건설,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서희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부영, 남광토건, 두산건설, 신원종합개발, 남화토건, 한신공영, 이테크건설, 호반건설, 성지건설, KCC건설, 울트라건설, 동문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GS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352 미디어지수 546,620 소통지수 372,042 커뮤니티지수 1,290,160 사회공헌지수 1,219,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8,34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46,466와 비교하면 221.71% 상승했다.
 
2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080 미디어지수 816,783 소통지수 848,529 커뮤니티지수 861,256 사회공헌지수 224,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5,252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21,980와 비교하면 35.93% 하락했다.
 
3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424 미디어지수 765,267 소통지수 785,466 커뮤니티지수 649,771 사회공헌지수 117,0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9,00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32,035와 비교하면 17.9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4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GS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518,616개보다 20.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23% 상승, 브랜드이슈 83.81% 상승, 브랜드소통 34.36% 상승, 브랜드확산 8.07% 상승, 브랜드공헌 10.72%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44.19%로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13 [12:36]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