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진초, 아름다운 등굣길 벽화 꾸미기
 
이윤태 기자 기사입력  2018/05/30 [11:34]

[한국NGO신문] 이윤태 기자= 경기도 연천군 화진초등학교(교장 한희숙)는 5월23일부터 5일간 학부모,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등 140여명이 참여하여 학교 정문 주변 담장을 꾸미는 아름다운 등굣길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  화진초등학교는 아름다운 등굣길 벽화 꾸미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천군)

이번 활동은 화진초 학부모회에서 주관하고,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오래된 학교 입구 담장에 벽화를 그려 밝고 아름다운 등굣길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하늘, 꽃, 나무, 고래, 꿈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주제로 초안 작업을 하고, 전교생이 한 명도 빠짐없이 참여하여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그림을 벽화에 담았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학교의 교목인 소나무를 그렸는데, 나중에 커서도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재능기부를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학교를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 생각하며 성장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우리 화진초 아이들과 늘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화진초등학교 한희숙 교장은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 주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며 등굣길을 꾸며보는 이 활동이 아이들에게는 작지만 커다란 추억이 되고, 화진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30 [11:34]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화진초, 아름다운 등굣길, 벽화 꾸미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