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 제·교 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장애인재단 "하반기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접수개시"
 
이선엽 기자 기사입력  2018/06/02 [00:30]

[한국NGO신문] 이선엽 기자= 한국장애인재단은 6월1일(금)부터 경상북도 영주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반기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  장애인 인식개선 토크콘서트 현장(한국장애인재단)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복지법 제25조, 동법 시행령 제16조 및 시행규칙 제2조 2항에 의거, 공무원 및 공공기관은 물론 교육 공무원, 학생들은 1년에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이다.

한국장애인재단은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16년부터 강의 ∙ 체험 ∙ 토론 ∙ 인형극 ∙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방법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해는 경상북도 영주시를 집중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전 ∙ 현직 휠체어럭비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교육은 장애인 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호응이 높으며, 장애 이슈를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형 교육은 소통을 통해 ‘다름’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수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  체험형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현장 (한국장애인재단)

또한, 가수 신현희와 김루트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캠페인송 공연과 ‘삶은 계속된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장애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워크시트를 활용한 강의형 교육과 인형극도 함께 접수 받고 있어 현장에서는 원하는 방식의 인식개선교육이 가능하다.

인식개선교육 신청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모금홍보팀, 02-6399-6237)로 문의 가능하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6/02 [00:30]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한국장애인재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