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도환경연수원, 청소년 백두산 생태․역사 체험 프로그램
미래 통일시대 주역 청소년 환경보전의식과 글로벌 마인드 배양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18/07/10 [12:08]

 [한국NGO신문] 서주달 기자=  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심학보)은 8월6일부터 8월10일까지 4박5일간 진행 될 백두산 생태‧역사 체험 교육에 참가할 청소년을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  경상북도환경연수원은 백두산 생태‧역사 체험 교육에 참가할 청소년을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이번이 3회째로 청소년 백두산 생태‧역사 체험 교육 목적은 미래 통일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백두산 생태체험과 한반도 문화유산과 역사유적 체험을 통해 환경보전의식과 글로벌 마인드 배양을 위해 실시되는 해외체험 교육이다.

이에따라, 환경체험전문가와 함께 백두산 천지 등정, 원시림 트레킹의 생태체험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환인, 오녀산성 등의 한반도 역사와 압록강을 탐방을 통해 올바른 역사 인식을 위한 체험을 하게 된다.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심학보 원장은 “경상북도의 21세기 통일시대 개막의 새 시대 주역으로써의 역할을 위한 미래 인적자원을 양성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한반도의 자연환경과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자연사랑‧나라사랑 의식 고취를 위한 이번기회에 많은 청소년이 신청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7월 20일까지 접수하며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 부터 중학교 3학년 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상북도환경연수원 홈페이지(www.igreen.or.kr) → 공지사항 → 관련공지글 → 첨부 파일 양식에 의거한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greenflu@igreen.or.kr)로 전송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0 [12:08]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백두산 생태․역사 체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