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전보건공단, 하반기 산재예방 전문화교육과정 운영
안전관리, 안전공학, 산업보건 등 4개 분야 53개 과정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8/07/11 [15:47]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이 산업재해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관계자·관리감독자·노동자를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전문화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전문화 교육은 △안전관리 △안전공학 △건설안전 △산업보건 등 4개 분야 5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하반기에는 재해 발생 시 사망 위험이 높은 감전·질식, 건설기계·장비 분야 특별 교육 3개 과정을 신설했다.

이번 특별 교육 과정은 사업장의 재해 예방 대책 수립과 추진을 담당하는 관리책임자와 부서장의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의식을 고취해 재해 예방 효과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은 사망사고의 핵심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한 이론과 실습, 토의과정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일정 확인 및 교육신청은 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osha.or.kr)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안전보건공단 신인재 산업안전보건교육원장은 “공단 교육원에서 추진하는 산재예방 전문화교육을 통해 사업장 관계자들의 재해예방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사망사고를 절반으로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화교육과정은 안전보건관계자와 관리감독자, 근로자 등이 대상이며 최근 5년간 4만6770명이 수강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1 [15:47]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