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화통일기원 강명구 유라시아평화마라톤 "427 평화 얼굴전 국회전시회"
평화통일기원 강명구 유라시아평화마라톤과 함께하는 사람들(평마사)
 
김진혁 기자 기사입력  2018/07/11 [17:18]

▲ 11일 오후 3시에 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427 평화 얼굴전 국회전시회"를 개최 했다.     © 김진혁 기자



평화통일기원 강명구 유라시아평화마라톤과 함께하는 사람들(평마사)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11일 오후 3시에 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427 평화 얼굴전 국회전시회"를 개최 했다.

이날 송영길 의원은 “4.27 평화선언을 기념하여 427 평화얼굴전을 국회에서 시작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 전시회가 통일 운동의 기폭제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427 얼굴전은 4.27 평화선언을 기념하고 강명구 마라토너를 후원하는 취지로 이날(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며, 또한 국회를 시작으로 서울시청, 베이징 등을 돌며 내년 4월 27일까지 평화선언을 지지하는 각개 인사 427명의 얼굴을 담은 전시회를 할 예정이다.

이날 개막식에서 일반적인 테이프커팅 대신 휴전선 철책을 자르는 퍼포먼스와 자신의 얼굴 그림에 담긴 평화 메세지를 설명하는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통일평화운동에 힘쓴 김봉준 화백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수익금 전액은 유라시아평화마라톤 운영에 쓰인다.

이 상임공동대표는 “역사적인 남북정상 만남과 4.27 평화선언을 기념하며 남과 북의 화해와 평화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등 평화와 통일 운동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이며, "평화통일기원 강명구 유라시아평화마라톤은 마라톤,평화,문화가 어우러저 있기에 우리 일상 생활에 접하는 평화 운동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장희 평마사 상임공동대표와 송영길 의원,노웅래의원 등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했다.


▲ 이장희 상임공동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잇다.     © 김진혁 기자
▲ 427 평화 얼굴전 국회전시회’ 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퍼포먼스를 하고있다.     © 김진혁 기자
▲ 김성곤 국회사무총장이 그림전에 참여한 서명을 하고 있다.     © 김진혁 기자
▲ 곽노현 전 서울시 교육감     © 김진혁 기자



정직은 최선의 책약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1 [17:18]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