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 농촌여성‘천연화장품 기초강사’교육 진행
농촌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기능교육 프로그램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18/08/08 [09:42]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는 농촌여성 일자리 창출 전문기능교육을 위해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생활개선회원 및 관내 농촌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천연화장품 기초강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여성농업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농촌여성 천연화장품 기초강사 실기교육(구미시)     


농촌여성들은 ‘천연화장품 기초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피부에 안전한 비누와 화장품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 교육은 아로마테라피 개론과 천연성분의 종류 및 장점에 대해서 먼저 진행된다. 이어 천연근육통 젤파스, 버뮬리 연고와 피부타입별 천연 비누와 스킨, 로션, 천연세제, 공기정화스프레이, 세제, 한방샴푸 등 다양한 천연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자신만의 맞춤형 화장품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시중에 나와 있는 각종 화장품을 비롯한 세제, 샴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지만, 천연성분을 이용하여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교육 수료 이후에는 천연화장품 기초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각종 교육에 천연화장품 강사로 활동 할 수 있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자는 "농촌여성들이 농삿일 틈틈이 전문취미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농외소득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 농촌생활에 활력을 도모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농촌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8/08 [09:4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