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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직원 학습 인프라 HRD 클라우드 시스템 리뉴얼
Digital Transformation 콘텐츠 및 다양한 교양 콘텐츠 강화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8/11/15 [13:13]


KB국민은행이‘KB Digital Transformation’ 선포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대전환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새로운 개념의 직원 학습 인프라인 HRD 클라우드 시스템을 스마트하게 리뉴얼 했다고 15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HRD 클라우드 시스템은 2017년 7월 선제적으로 도입한 KB국민은행만의 직원 학습 시스템으로 자체 제작한 학습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Digital Transformation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디지털과 관련된 경영 전략을 반영했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업무 방식과 문화를 갖출 수 있도록 전사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직원들의 디지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클라우드 콘텐츠를 강화했다.

또한 기존 직무분야 학습 콘텐츠 외에 스타강사의 인문학 강의, 영어회화, 공인중개사 자격증, 뷰티, 요리 등 직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도 담았다.
 
더불어 ‘HRD 큐레이션’,‘KB Tube’등 학습자 중심의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HRD 큐레이션은 직원들의 담당업무, 업무처리이력, 클라우드 이용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직원별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맞춤형 교육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희망 직원에게 일주일에 한번씩 SNS계정으로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전송한다.

KB Tube는 직원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해서 등재할 수 있는 양방향 학습 서비스다. 전문 강사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일방적인 학습이 아니라 직원이 직접 촬영한 강의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KB Tube’를 활용하면 직원 누구나 사내 강사가 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다양한 학습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고 큐레이션의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학습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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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8/11/15 [13:13]  최종편집: ⓒ wn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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