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개관식 개최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전시·체험·교육 복합 힐링공간
 
충북취재본부 박태선 기자 기사입력  2018/12/05 [10:22]


음성군은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 개관식을 12월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반기문 평화기념관(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 및 반기문 평화랜드에서 개최되는 개관식에는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을 비롯해 외교부 등 중앙부처 관계자 및 시에라리온, 쿠웨이트, 오스트리아, 탄자니아, 아프가니스탄 주한대사들도 참석할 예정이며, 안토니오 구테레스 현 유엔사무총장은 축하영상을 보내왔다.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총사업비 125억 원을 투입해 음성군 원남면 행치길 15-5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7,803㎡, 건축연면적 2,857㎡ 규모로 세계문화체험실, 원탁회의실, 유엔사무총장 집무체험실, 반기문기념실 및 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시실에는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이 세계 각국으로부터 받은 기념품 2,800여 점을 기증받아 이 중 128점을 전시한다. 

음성군은 반기문 평화기념관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시·체험·교육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 힐링 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우고 전시·교육·체험을 병행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음성군의 관광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은 같은 날 오전 11시 음성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음성고등학교 재학생 670여 명을 대상으로 UN과 21세기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특강을 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2/05 [10:2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음성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