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 제·교 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대상 창의과학발명교육 심화과정 운영
창의과학발명교실 아두이노 비행선 만들기와 특허출원 교육 실시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19/01/21 [11:17]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지난 1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구미과학발명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 28명을 대상으로 창의과학발명교육 심화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교육참가 학생 기념사진(구미교육지원청)    


         
이번 교육은 4차 산업 기술을 익히기 위하여 “아두이노 비행선 만들기”와 “학생아이디어 특허출원” 과정으로 구성하여 5일간 20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아두이노 비행선 만들기”는 소형컴퓨터인 아두이노를 헬륨풍선과 결합한 비행기를 원격으로 조정하여 날리는 과정 속에서 피지컬 컴퓨팅, 코딩 등의 4차 산업 기술을 익히는 것이다.


그리고 “지적재산권(특허출원) 교육”은 학생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명품으로 구안하고 실제로 특허까지 출원하는 과정을 익히는 것으로 앞으로 좋은 아이디어가 있을 때 스스로 특허를 출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 아두이노를 이용한 교육에 열중하는 학생들(구미교육지원청)    


                  

캠프에 참여한 남○○학생은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비행기를 만드는 과정이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협동하여 완성한 풍선비행기가 조금씩 위로 나르고 옆으로 이동할 때는 힘들었던 생각은 잊어버리고 너무 기뻤다."며 "이번에는 선생님들의 도움을 많이 받아서 완성했지만 다음에는 꼭 혼자 완성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최원아 교육지원과장(구미발명센터장)은 “학생들이 미래의 여러 가지 문제를 4차 산업 기술로 해결하는 역량을 키우고,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하여 소통하고 협동하는 마음도 기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1/21 [11:17]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구미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