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체육진흥공단, '제9기 KSPO YOUNG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카드뉴스, 영상 등 콘텐츠 제작 및 홍보활동 전개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9/02/28 [13:05]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27일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9기 KSPO YOUNG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제9기 KSPO YOUNG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가운데가 공단 조재기 이사장(국민체육진흥공단)    



이날 발대식은 공단 조재기 이사장과 KSPO YOUNG 서포터즈, 공단 직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조재기 이사장이 서포터즈에게 기자증, 명함, 유니폼을 수여한 다음 공단의 기금조성사업을 체험하기 위해 경정장을 견학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올해 1월 30일부터 2월 14일까지 16일간 스포츠의 즐거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열정을 가진 지원자들을 모집했으며, 68명의 지원자 가운데 면접을 거쳐 최종 15명(리포터/크리에이터/멀티미디어 각 5명)을 선발했다.


제9기 KSPO YOUNG 서포터즈로 선발된 백시원씨(20)는 “어릴 때부터 스포츠를 좋아했고, 스포츠 행정가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 여러 스포츠 분야의 유익한 정보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설레는 마음으로 열심히 임할 생각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KSPO YOUNG 서포터즈는 앞으로 올해 10월 말까지 8개월 간 활동하며 공단이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스포츠 이슈, 건강관련 정보와 함께 공익사업 등을 참신한 시각으로 취재하여 카드뉴스, 영상 등의 콘텐츠로 제작하고 홍보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조재기 이사장은 “KSPO가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서포터즈들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며 “스포츠의 즐거움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 사회적 공익 가치를 창출하는 공단의 다양한 사업들을 국민들, 특히 젊은층이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2/28 [13:05]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