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 제·교 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교육지원청, 천생초교 학생회 전교임원 및 학급임원 선거 실시
선거의 기능과 원칙 및 방법 익혀 민주사회 시민의 역할 체험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19/03/21 [10:30]

구미교육지원청 천생초등학교는 지난 3월 12일(화) 전교 학생회 임원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와 함께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진행했으며, 또  3월 13일(수)에는 각반 교실에서 학급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학생들이 직접선거를 통해 학생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학생회장 선거 소견발표 중(구미교육지원청)    



학생들은 전교 학생회 임원 및 학급 임원을 직접 뽑음으로써 선거를 간접적으로 경험을 하였고, 후보자 및 학생들도 적극적인 태도로 전교 학생회 임원선거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학급 임원 선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학생회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선거관리위원이 되어 선거에 참여 하고, 후보자들은 기호 추첨과 소견 발표를 직접 해 봄으로써 민주사회에서의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직·간접적으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학급 선거를 통해 학급 운영에 참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임원 선거에 참여한 학생들은 선거의 기능과 원칙을 깨닫고, 선거의 방법을 익혀 앞으로 민주사회에서의 민주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천생초등학교 백만기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선거를 통해 선거의 방법 및 기능을 익혀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21 [10:30]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구미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