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 '2019 을지태극연습' 행정기구 소산(疏散) 실제훈련 실시
재난 및 전시와 연계된 소산훈련으로 위기관리 역량 강화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19/05/30 [10:49]

 구미시는 5월 29일(수) 11시 본청 40개 부서 필수요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을지태극연습'에 따른 행정기구 소산(疏散) 실제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을지태극훈련 구미시청에서 소산훈련 중(구미시)    


           

행정기구 소산 실제훈련은 구미시 본청이 적의 폭격 등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하게 될 경우, 전쟁수행에 필요한 지휘부 필수요원과 중요문서, 행정장비 등을 안전한 장소로 소산시켜 전시에도 행정기능을 안전하게 유지하여 행정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훈련이다.


구미시에서 실시한 이날 훈련은 군 병력이 엄호하는 가운데 시 본청 필수요원 40명이 중요 소산 물자를 가지고 2대의 대형버스에 신속히 탑승하여 지정 된 대피장소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경찰 순찰차와 구미보건소 구급차량이 이동차량을 선도하며 안전하게 소산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훈련에 앞서 오전 10시에는 시청 상황실에서 소산에 따른 필수요원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전시창설기구인 소산통제부의 역할, 반별 임무 등을 교육․숙지하는 등 훈련에 철저를 기하였다.


구미시 관계자는 "5.27∼5.30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재난 및 전․평시에 연계된 시행절차를 숙달하는 등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 및 전시 수행태세를 점검하여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반의 준비를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5/30 [10:49]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구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