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 구미농특산물 서울광장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도농상생화합, 농가소득 증대, 기업 및 관광홍보 등에 기여
 
서주달 기자 기사입력  2019/06/11 [10:21]

 구미시는 지난 6. 7(금) ~ 6. 8(토) 이틀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첫 구미농특산물 서울광장 소비촉진‧홍보행사를 지역 국회의원, 시의회의원, 재경향우회 각 지역회장, 지역 농축협장, 농업인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구미농특산물 서울광장 소비촉진 개막식(구미시)    


     

이번 행사는 도농복합도시 구미의 농업인이 생산한 쌀, 감자, 멜론과 온라인쇼핑몰 '구미팜'의 다양한 농특산물 및 축산물을 6개 농협․축협과 20여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틀동안 서울시민 3만 2천여 명이 방문하고 1억 2천여 만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일천여 명의 택배접수를 통해 구미 농특산물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고객층을 확보하였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직거래를 확대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구미농특산물 서울광장 소비촉진‧홍보행사는 지난 5월 24일 구미시와 서울특별시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양 도시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첫 행사의 일환으로, 구미시 우수농특산물 직거래 소비촉진행사가 개최되었다.

 

▲ 장세용시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서울광장 소비촉진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구미시)    



7일에는 첫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구미 출신 가수 김태우 축하공연과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요리시연회,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였고, 우수한 식재료를 활용한 쌀, 감자, 불고기 요리시식을 통해 구미농산물을 서울시민에게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재경향우회 1,000여 명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1천 5백만원의 농산물을 구매하고 판매자를 격려하는 고향의 훈훈한 정을 나누었으며, 서울지역에 고향 농산물을 홍보하고자 하는 열의를 보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구미농특산물 서울광장 소비촉진‧홍보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도농상생화합, 농가소득 증대, 기업 및 관광홍보 등에 지대한 역할을 했다."며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천만 서울시민과 수도권 주부들에게 정직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11 [10:21]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구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