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직장여성, 아빠를 위한 야간 임산부교실 수강생 모집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9/07/05 [14:22]

 인천광역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는 8월 야간 임산부 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 직장여성, 아빠를 위한 야간 임산부교실(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이 프로그램은 인천시 출산장려 Non-Stop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직장인 임산부의 출산 준비를 돕고, 예비 아빠의 육아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8월 한달만 야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임산부교실은 8월 6일~ 8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 4주에 걸쳐 인천 가족보건의원(인천시 남동구 소재)에서 진행된다.


임산부 교실에서는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방법, 출산의 과정과 올바른 산후건강관리, 분만 진행단계별 호흡법, 젖몸살 예방과 맛사지 등을 배울 수 있으며, 건강한 출산과 육아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실습도 같이 이루어진다.


교육을 원하는 임산부 및 아빠는 네이버카페 맘맘맘인천(https://cafe.naver.com/mammamma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박상근 본부장은  “평소 직장 업무로 인해 임산부 교실에 참여할 수 없었던 예비부모님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부부가 함께 육아를 하는 환경이 만들어져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인천으로 저출생 문제 해결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 8월 임산부 디자인(웹)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05 [14:2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