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보건소, 장애인 건강관리를 위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운영
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체 구성, 장애인 재활과 사회 복귀 도와
 
충북취재본부 박태선 기자 기사입력  2019/07/10 [10:19]

 음성군보건소는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체를 운영하며,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한 지역보건 의료-복지 자원의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 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회 회의(음성군)    



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체는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 복귀를 돕고자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재활관련 자원을 개발하고 발굴하며, 지역 자원 간 정보를 공유해 개인별 장애인의 욕구에 맞춘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군 보건소는 지난 3일 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회 회의를 개최해 사업 필요성과 의미를 공유하고, 참여기관의 제공 가능한 자원 공유와 역할분담을 논의했으며,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해 지역사회 장애인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해 재활방문서비스를 제공, 병원에서 퇴원한 장애인을 보건소와 연계해 방문 사례관리, 관내 주민에게 재활 장비를 무료로 대여, 재활치료교실 운영 등의 재활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재활팀을 구성해 재활전문의와 보건전문인력이 뇌병변대상자 가정에 방문해 재활의료서비스와 맞춤형 재활보조기기를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10 [10:19]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음성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