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만 65세 이상이고 일정한 소득 이하 어르신들에게 월 25만원 지급
 
김하늘 기자 기사입력  2019/09/14 [10:02]

[한국NGO신문] 김하늘 기자 =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지역본부(본부장 이래광)은 추석명절을 맞아 15일까지 기초연금제도 안내 및 공단의 기초연금 사업에 대한 홍보를 실시한다.

 

▲ 국민연금공단 로고

 

가족과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을 활용해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홍보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다.

 

이번 홍보기간동안 서울남부지역본부는 영동전통시장 등에서 기초연금 신청안내 가두캠페인을 전개하고, 지역축제‧행사 참여, 홍보 현수막 게시, 기초연금제도 설명회 실시 등의 홍보를 추진한다.

 

올해는 전년도 기초연금액 인상(20만원→25만원)에 연이어 소득하위 20%이내 저소득 어르신들에 대한 기초연금액이 인상(25만원→30만원)되면서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어르신들에게 매월 최대 253,750원을 지급하며, 이 중 소득하위 20%이내인 경우에는 최대 30만원까지 지급한다. 선정기준액은 기초연금 수급자가 70% 수준이 되도록 설정한 소득인정액이다.

 

공단은 65세가 되는 어르신 신청안내 및 탈락자, 취약계층 등 수급가능 어르신 발굴 안내 외에도 명절, 기초연금액 인상 등 주요 이슈시기에 맞춰 기초연금 집중 홍보를 실시하여 “한 분이라도 더” 기초연금을 받으시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격오지 거주, 거동 불편 등으로 방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신청만 하면 어르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공단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는 “찾아뵙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래광본부장은 이번 집중 홍보기간 동안 “기초연금이 국민연금과 함께 어르신들의 노후소득보장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초연금제도를 제대로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14 [10:02]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