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KT 동부대우전자와 스마트홈 연동기기 개발 협약
 
이윤태 기자 기사입력  2015/12/16 [05:26]

▲ SK텔레콤이 국내 3대 글로벌 가전사인 동부대우전자와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제품 출시를 위한 사업 제휴를 15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SK텔레콤 조영훈 스마트홈TF장(사진 왼쪽 2번째)과 동부대우전자 김혁표 상품기획팀장(부사장, 사진 왼쪽 3번째)이 참석했다.     © SK텔레콤 제공

 
[한국NGO신문]이윤태 기자 = SK텔레콤이 국내3대 글로벌 가전사인 동부대우전자와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제품 출시를 위한 사업 제휴를 15일 체결했다.

동부대우전자는 국내외 4개 생산거점과 해외 40여개의 판매거점을 보유한 글로벌 가전회사로 국내 뿐 아니라 동유럽, 중남미, 동남아 등 신흥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특히 소형가전 제품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베스트 셀러인 드럼세탁기 '미니'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우선 연동할 계획이다. 미니는 2012년 세계최초로 벽걸이형으로 출시되어 2015년 중국 세탁기 시장 10대 리딩 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도 1인가구 및 신혼부부, 유아가 있는 가정에서 인기를 얻어 최근 국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한 제품이다.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인 스마트홈 연동 '미니'는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앱을 통해 원격제어 뿐만 아니라 세탁 종료 알림. 날씨와 연동된 세탁 지수 안내 등을 통해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냉장고 , 에어컨. 제습기 등 동부대우전자의 주요 제품으로 스마트홈 연동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 및  LG전자와 스마트홈 협력을 체결하고 이미 상용제품을 개발하고 있어 이번 실용가전 중심의 동부대우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홈 플랫폼의 저변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연동제품을 올해 25개 내년 상반기까지 85개 연말까지는 100개의 연동제품을 출시해 홈IoT 산업을 선도하고 고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서비스 관점에서도 위치정보, 기상정보 및 개인비서 플랫폼과 연동해 미리 상황및 환경을 예측하고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개인별 상황에 적합한 제안을 하는등 국내 최고 수준의 인텔리전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머신 런닝 , 음성 인식 등 첨단 기술도 지속적으로 반영할 계힉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12/16 [05:26]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