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GO > NGO News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아이지킴이, 안전보건공단과 안전엽서쓰기 캠페인 진행
‘인쇄문화축제’맞아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져
 
김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7/10/30 [15:13]

[한국NGO신문] 김민정 기자 = 우리아이지킴이(상임대표 여영미)는 지난 27일 서울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12회 서울인쇄대상 및 인쇄문화축제’에서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과 함께 ‘안전엽서 쓰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 어린아이지킴이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12회 서울인쇄대상 및 인쇄문화축제’에서 안전보건공단과‘안전엽서 쓰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 차성웅 기자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 인쇄센터,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하는 인쇄문화축제는, ‘인쇄로 지혜의 숲을 채우다’라는 주제로, 서울시의 특화산업인 인쇄의 숨은 매력을 선보이고,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인쇄산업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인쇄대상 수상작들을 비롯하여 터키의 전통 인쇄 방법인‘에브루’ 체험, 훈민정음 탁본 체험, 무형문화재 16호 각자장 이창석 명인의 목판 제작 시연 등을 선보였다.

또한 어린이 코딩 실험실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어린이 코딩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 및 디지털 코딩 체험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액션 페이퍼 토이 제작, ‘예림당’이 다양한 유아 및 아동도서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을 위한 전시·체험장을 준비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제12회 서울인쇄대상 및 인쇄문화축제’에서 ‘안전엽서 쓰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     © 조응태 기자

이뿐 아니라 안전보건체험한마당에서는 안전사고 가능성이 큰 인쇄산업 현장의 사고 방지를 위하여 ‘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생활 안전 캠페인, 간이 건강검진 서비스와 ‘안전엽서 쓰기’캠페인을 진행했다.

우리아이지킴이 조응태 이사는 “‘인쇄문화축제’에 오신 분들이 안전엽서 쓰기 캠페인에도 많이 참여하시고 호응해 주시어 감사드린다”며 “안전엽서 쓰기가 안전한 사회 분위기로 바뀌어 나가는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30 [15:13]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우리아이지킴이 인쇄문화축제 안전보건공단 안전엽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