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향교, 자유학기 프로그램 실시
순천여중 학생들과 “나도 선비” 체험프로그램 진행
 
이경 기자 기사입력  2017/11/13 [14:51]

[한국NGO신문]이경 기자= 구례향교(전교 양문석)는 13일 순천여중 90여 명을 대상으로 ‘나도 선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순천여중 학생들이 구례향교에서 ‘나도 선비’체험을 하는 모습(구례군)

문화재청의 ‘살아 숨쉬는 향교서원 살리기’사업의 하나로 구성된 구례향교 자유학기 연계 프로그램은 선비의 일상생활을 주제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힐링과 인성교육 위주로 짜여져 있다.

구례향교 자유학기 프로그램은 ▲선비의 무예(국궁) ▲선비의 몸관리(활인심방) ▲선비의 마음관리(경) ▲선비의 명상(정좌) ▲선비의 여가(다도) ▲선비의 음악(줄풍류) ▲선비의 글읽기(성독) ▲선비의 글쓰기(서예) ▲선비의 몸가짐(예절)등 모두 9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정하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각 프로그램은 관련 기관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선비의 명상, 선비의 여가, 선비의 음악, 선비의 무예 등 모두 4개의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최모양은 “선비의 생활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4개의 프로그램 모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
 
▲ 순천여중 학생들이 구례향교에서 ‘나도 선비’체험을 하는 모습(구례군)

구례향교 양문석 전교는 “향교의 정체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사회 요구와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열린향교로 나아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향교는 ‘나도 선비’ 체험 프로그램을 좀 더 유연하고, 현 사회 요구에 맞는 형태로 계속 보완해 나갈 예정이며, 성인들도 체험신청이 가능하기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13 [14:51]  최종편집: ⓒ wngo
저작권자(c)한국엔지오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구례향교,나도선비,선비체험,향교체험,구례, 관련기사목록